ReDI Talk 87회_ OUT OF SCHOOL CHILDREN LATIN AMERICAN CASE
- 일시 : 2016/8/12(금) 17:00-18:00
- 발표 : Diego 연구원
- 주제 : OUT OF SCHOOL CHILDREN LATIN AMERICAN CASE
IDB(미주개발은행)에 따르면, 남아메리카의 점점 더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 진학하고 있다. 성차별과 도시-농촌간의 차이도 많이 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는 일이 여전히 어려운 현실이다. 빈곤, 불평등, 사회/문화적 차이가 큰 장벽이고, 교육의 질, 세계시민교육, 고등교육에 대한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다. 이에 대해서 남아메리카의 콜롬비아에서 온 Diego 연구원이 ‘남미의 학교 밖 아이들’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어주었다.
[주요내용]
‘학교 밖 아이들’ 즉,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여전히 많다. 그 이유는?
- 사회, 문화적 배경 (‘바른 교육’에 대한 인지도 및 공감 부족)
- 정치, 경제, 기술적 부족
- 불평등 문제 (도시-농촌, 아동 노동, 토착민/아프리카계 청소년 이슈)
- 교수법의 부족
- 빈곤 (불충분한 소득)
대응 전략?
- Income transfer programs
- Neutralizing the cost benefits of child labor
- Strengthening management and teaching staff
- Rational pedagogy to overcome exclusion
- Avoiding discrimination in process of enrollment
- Systemic communication strategy (to remove socio/cultural barriers)
- Closing initial inequali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