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공여국 ODA 홍보전략 및 우수사례 조사

본 연구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홍보전략 기본방향 수립 시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고 KOICA 단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중요성을 공유함과 동시에, 국제 개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협력을 위한 기본역량을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연구진은 연구단계별 추진전략을 바탕으로 연구를 수행하였다. 1단계로 개발 커뮤니케이션의 이론적 배경을 파악함으로써 개발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을 명확히 하고 2단계에서는 선진공여국의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활동 현황을 파악하였다. 3단계에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선진공여국의 ODA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우수사례를 심층분석하였으며 4단계에서 KOICA에 대한 시사점 및 제언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인쇄 링크주소복사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http://redi.re.kr/?report=%ec%84%a0%ec%a7%84%ea%b3%b5%ec%97%ac%ea%b5%ad-oda-%ed%99%8d%eb%b3%b4%ec%a0%84%eb%9e%b5-%eb%b0%8f-%ec%9a%b0%ec%88%98%ec%82%ac%eb%a1%80-%ec%a1%b0%ec%82%ac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