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 Talk_87회] OUT OF SCHOOL CHILDREN LATIN AMERICAN CASE

ReDI Talk 87_ OUT OF SCHOOL CHILDREN LATIN AMERICAN CASE

  1. 일시 : 2016/8/12() 17:00-18:00
  2. 발표 : Diego 연구원
  3. 주제 : OUT OF SCHOOL CHILDREN LATIN AMERICAN CASE

 

IDB(미주개발은행)에 따르면, 남아메리카의 점점 더 많은 아이들이 학교에 진학하고 있다. 성차별과 도시-농촌간의 차이도 많이 줄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는 일이 여전히 어려운 현실이다. 빈곤, 불평등, 사회/문화적 차이가 큰 장벽이고, 교육의 질, 세계시민교육, 고등교육에 대한 과제는 여전히 남아있다. 이에 대해서 남아메리카의 콜롬비아에서 온 Diego 연구원이 ‘남미의 학교 밖 아이들’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어주었다.

[주요내용]

‘학교 밖 아이들’ 즉,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이 여전히 많다. 그 이유는?

  • 사회, 문화적 배경 (‘바른 교육’에 대한 인지도 및 공감 부족)
  • 정치, 경제, 기술적 부족
  • 불평등 문제 (도시-농촌, 아동 노동, 토착민/아프리카계 청소년 이슈)
  • 교수법의 부족
  • 빈곤 (불충분한 소득)

대응 전략?

  • Income transfer programs
  • Neutralizing the cost benefits of child labor
  • Strengthening management and teaching staff
  • Rational pedagogy to overcome exclusion
  • Avoiding discrimination in process of enrollment
  • Systemic communication strategy (to remove socio/cultural barriers)
  • Closing initial inequalities

Diego 1

인쇄 링크주소복사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습니다 http://redi.re.kr/2130

첨부파일